지난 1월 솔로 콘서트 ‘2024 KEYLAND ON : AND ON’(2024 키랜드 온 : 앤 온)을 열고 올 한 해를 힘차게 시작한 키는 샤이니 도쿄돔 콘서트와 아시아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솔로 앨범의 비주얼 요소를 적재적소에 활용한 무료 체험형 전시를 오픈, 성수동 핫플레이스로 열띤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여기에 오는 5월 샤이니 앙코르 콘서트부터 첫 솔로 아시아 투어, 일본 솔로 싱글과 콘서트 등 반갑고 새로운 소식을 끊임없이 전해 키가 앞으로 샤이니 멤버로서,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다채로운 행보에 높은 기대가 쏠린다.
활발한 일본 활동도 계속된다. 키는 7월 6~7일 도쿄, 8월 10~12일 고베 솔로 콘서트를 화려하게 펼쳐 꿈 같은 시간을 선물할 전망이며, 공연 개최 시기에 맞춰 현지 새 싱글 발매도 예고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키는 고정 출연 중인 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나 혼자 산다’와 tvN ‘놀라운 토요일’을 등을 통해 특유의 센스와 재치, 독보적인 예능감을 선보여 전 세대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크라임씬 리턴즈’에서는 예리한 추리력과 몰입감 높은 연기를 바탕으로 맹활약, 출연진들 중 가장 높은 누적 상금을 기록해 눈길을 끈다.
광고 역시 키의 다재다능함이 돋보이는 분야다. 앞서 키는 다수의 브랜드 모델 및 앰버서더로 활동한 데 이어 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앰버서더로서 대중에게 더욱 친근감 있게 다가가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에 든든히 힘을 실어주는 중이다.
더불어 최근 남다른 패션 센스와 세심한 자기관리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생활용품 전문 기업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가 론칭한 세탁세제 ‘퍼울’ 앰버서더로 발탁, 광고계의 높은 주목도와 쏟아지는 러브콜을 실감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