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용필, 정규 20집 '20' 발매…모든 이를 위한 응원가 '그래도 돼'
입력 2024-10-22 13:27   

▲조용필 정규 20집 '20' 앨범 커버(사진제공=YPC)

가수 조용필이 정규 20집으로 돌아온다.

조용필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0집 '20'을 발매한다.

'20'은 조용필의 음악 세계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앨범으로, 타이틀곡 '그래도 돼'를 비롯해 '찰나', 'Timing(타이밍)', '세렝게티처럼', '왜', 'Feeling Of You(필링 오브 유)', '라'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그래도 돼'는 이 시대 모든 이들을 위한 뭉클한 응원가로 이제는 자신을 믿어보라고, 조금 늦어도 좋다고 토닥여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호쾌한 전기기타, 청량감 넘치는 절창, 고해상도의 사운드가 어우러져 조용필만의 모던 록을 완성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실력파 배우 박근형, 전미도, 이솜, 변요한이 출연했다. 조용필 특유의 파워풀한 보이스에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력이 더해진 뮤직비디오는 남다른 몰입도를 자랑할 전망이다. 또 제작에는 영상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작사가 임서현은 "이 곡의 콘셉트는 'halfway(중간쯤, 불완전하게, 꽤 괜찮은)'다. 자신을 믿는다면, 남들보다 조금 늦어도 가끔 어긋난 길을 간다고 해도 괜찮다고. 그래도 된다고. 모든 이들에게, 그리고 나에게도 말해주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조용필의 정규 20집 '20'의 CD는 11월 1일 발매되며,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는 알라딘, 예스24, 핫트랙스, 신나라 등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