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언슬전' 고윤정♥정준원 연애 전면 공개…마지막회 예고 오이영 로또 당첨? 산과 신입 교수 발표
입력 2025-05-17 23:38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11화(사진제공=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언슬전) 오이영(고윤정 분)과 구도원(정준원 분)의 비밀 연애가 만천하에 드러났다.

17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11화에서는 오이영, 구도원 커플의 연애사와 함께 오이영의 과거 이야기도 그려졌다.

이날 두 사람은 데이트를 앞두고 도원의 독립을 위해 집을 알아보다 부동산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도재학(정문성 분)과 마주쳤다. 전세사기 피해자가 된 도재학의 깜짝 등장에 유쾌한 분위기가 연출됐지만, 오이영은 그를 사기꾼으로 오해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11화(사진제공=tvN)
이어 커플 운동화를 맞춰 신고 데이트에 나선 오이영과 구도원은 식당에서 응급 상황을 마주하고, 신속한 대처로 시민의 생명을 구했다. 하지만 이 장면이 CCTV에 찍히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본격적으로 의심받기 시작했다.

더 큰 문제는 새로 온 간호사 이채령(최윤지 분)이 이들의 스킨십을 직접 목격했다는 점. 이채령은 과거 오이영 덕분에 성추행 위기를 모면했던 인물로 이번에는 그녀를 위해 비밀을 지켜주기로 했다.

한편 오이영은 산과 교수 금새벽(박예영 분)의 주치의를 맡아 첫 집도를 성공적으로 해내며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금새벽의 “오이영이 수술을 맡아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은 현실이 되었고, 동료들의 응원 속에 첫 수술을 마친 오이영은 감동적인 장면을 남겼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11화(사진제공=tvN)
하지만 오이영과 구도원의 연애 사실은 더 이상 숨길 수 없었다. 김사비(한예지)는 주소를 통해 두 사람이 같은 주소에 거주 중임을 알게 됐고, 표남경(신시아)은 구도원이 오이영의 언니에게 “형수”라 부르는 장면을 목격해 그들이 사돈지간임을 인지했다. 이어 엄재일(강유석)은 응급 환자 구조 영상에서 두 사람의 모습을 보고 확신했다. 세 사람은 동시에 알아버린 진실에 “사돈인데 같이 살고 사귄다고?”라며 경악했다.

12화 예고편에서 오이영은 동기들의 질문에 “나랑 사귀어”라고 고백하며 연애를 공식화했고, 구도원과 함께 누워 있는 장면이 언니 오주영과 형부에게 들키며 긴장감을 높였다. 게다가 오이영은 로또을 들고 “전공의 2년 차는 하지 않겠다”는 선언까지 남기며 마지막화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11화(사진제공=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최종회는 18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