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Z루키] 모델 or 배우…장기용 초스피드 20문 20답
입력 2017-05-23 08:26   

▲장기용(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모델이자 배우이자 엔터테이너. 장기용을 설명해주는 수식어는 많다. 자신 만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 모델인 동시에 신선한 마스크를 가진 촉망받는 신예 배우이기도 하다. 그런가 하면 무대 위에서 랩과 노래를 쏟아내는 모습들은 장기용이라는 사람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또 하나의 요소다. 어딘지 모르게 예사롭지 않은 장기용은 대체 어떤 사람인 걸까. 다음은 배우 장기용을 조금 더 알게 해주는, 아주 사소하고도 간단한 20문 20답.

1. 이름 뜻= “베풀 장(張), 터 기(基), 용 용(龍)입니다. 딱히 이름 뜻은 없어요. 할아버지가 글자 되는 대로 모양을 맞춘 거거든요.”
2. 성격= “신기해요. (Q:어떤 면에서?)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신기한 것 같아요(웃음)”
3. 학창시절 별명= “‘짱기’요! 친한 친구들은 다 ‘짱기’라고 불러요.”
4. 취미= “두 개예요. 혼자 집에서 집안일 하면서 영화를 보는 거랑, 친한 친구들 만나서 술 한 잔 하는 것.”
5. 특기= “음……. 어렵네요(웃음). 볼링인 것 같아요, 아마도(웃음).”

▲장기용(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6. 이상형= “도시락을 잘 싸서 소풍갈 수 있는 여자요.”
7. 스트레스 해소법= “집에 혼자 있을 때 소음이 들리지 않게 방문을 잠그고 음악을 크게 틀어요. 그래서 짧고 굵게 댄스타임을 갖죠. 막춤만큼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도 없는 것 같아요.”
8. 매력 포인트= “음…… 이번 주 내로 한 번 찾아볼게요(웃음).”
9. 노래방 애창곡= “그때그때 달라요. 크러쉬의 노래는 다 좋아하고요. 그 외에는 오아시스 노래나 소파, 헤이 베이비 노래를 즐겨 부르죠.”
10. 즐겨듣는 노래= “옛날 노래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브라운아이즈 노래나 H.O.T., 샤크라 노래요! 브라운아이즈의 ‘벌써 1년’, ‘For You’랑 신화의 ‘Yo!’도 자주 들어요. 브라운아이즈 노래는 어릴 때 사촌형 집에 갈 때 많이 들었는데, 지금도 그 노래들을 들으면 그때 생각이 많이 나서 좋아해요.”

11. 좋아하는 운동= “운동은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해요. 등산도 좋고 친구들과는 볼링, 탁구를 많이 쳐요. 올 여름에는 회사 이사님과 서핑을 가볼까 해요. 서핑을 작년 여름에 한강에서 처음 해봤는데 원래 물을 좋아해서 그런지 정말 재밌더라고요. 선장이 된 느낌이거든요.”
12.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 “칼을 활용하는 액션을 좋아해요. 영화 ‘프리즌’이나 ‘베테랑’ 같은 작품들이 좋고, 하드한 영화를 좋아해요. 드라마는 역시 ‘그거너사’죠(웃음).”
13. 좋아하는 음식= “닭볶음탕! 그리고 제육볶음도 좋아해요. 제육볶음은 일주일 내내 먹을 수도 있어요.”
14. 싫어하는 음식= “쑥이나 계피, 고수처럼 향이 강하고 쓴 거요. 그런 거 빼고는 다 잘 먹어요. 잡식성이거든요(웃음).”
15. 최근에 읽은 책= “백세개의 모노로그.”

▲장기용(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16. 학창시절에는 어떤 학생?= “조용하고 내성적이면서도 할 건 다 하는 학생.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윤지후 캐릭터 같은 느낌.”
17. 배우가 되지 않았다면?= “원래 살던 울산에서 아무 직장에나 들어갔을 것 같아요. 아니면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주문 받고 직접 만든 커피를 드리는 정도의 일을 했을 듯싶어요.”
18. 보물 1호= “가족.”
19. 무인도에 간다면 꼭 챙길 3가지= “구명조끼, 가스 무한정 라이터, 침낭. 나머지는 직접 다 잡아서 해결할 거예요(웃음).”
2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행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