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ID, 숨은 명곡 찾기 ‘리플라워’ 프로젝트 마지막곡 ‘하나보단 둘’
입력 2018-07-11 10:24   

(사진=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

그룹 이엑스아이디(EXID)의 숨은 명곡 ‘하나보단 둘’이 리스너들을 다시 찾는다.

11일 소속사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는 EXID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리플라워(Re:flower)’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티저 이미지 속에는 하나의 줄기 속에서 두 개의 해바라기가 피어나는 모습과 함께 발매일인 7월 16일이 공개되어 있다. 이는 EXID가 지난 2012년 발매한 미니 앨범 ‘HIPPITY HOP’의 수록곡 ‘하나보단 둘’을 표현한 것이다.

소속사 측은 “지난 1월 10일, ‘리플라워’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공개했던 콘셉트 티저 이미지 속에는 줄기 부분의 모습만 담겨 있었다. 리플라워 프로젝트가 ‘곡이 공개될수록 꽃이 하나로 펴 EXID 데뷔 달인 8월의 탄생화 해바라기가 완성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만큼 마지막 리플라워 곡 제목 ‘하나보단 둘’처럼 그 하나의 줄기 속에서 해바라기가 두 개로 핀 모습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리플라워’ 프로젝트는 EXID의 수많은 곡 중 타이틀곡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던 숨은 명곡을 재발매하는 것으로, 마지막 곡 ‘하나보단 둘’은 오는 16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