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이나, ‘더팬’ 종영소감 “자극적이지 않은 프로그램, 근사했다”
입력 2019-02-11 16:39   

(사진=김이나 SNS)

작사가 김이나가 자신이 참여했던 프로그램 ‘더 팬’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김이나는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절대평가가 아닌 감상적 평가를 허용해주었던 고마운 프로그램. ‘더 팬’이 나에게 던진 질문은 ‘팬이란 무엇인가’ ‘매력이란 무엇인가’ 였고 참가자들에게 던진 질문은 ‘당신이 사랑받고 싶은 모습은 무엇인가’였던 것 같다”라고 이야기 했다.

이어 김이나는 “자극적 경쟁요소나 지나친 선곡 개입 없이 뮤지션들의 고집을 지켜준 제작진들이 근사했고, ‘프로그램 ‘더 팬’은 여기서 끝이지만 프로젝트 더 팬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앞으로 그들의 앞날을 응원할 것’이라던 피디님의 종방 인사말도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팬심 중 하나는 내 아티스트가 덜 타협하고 고집을 부리면서 음악 해도 될 수 있게 응원해주는 마음일 수 있구나 라는 생각. 버텨온 모든 순간이 외로웠을 테니까. 그리고 매력이란 완벽한 모습이 아닌 다치고 모자란 부분의 반대편에 튀어 나와 있는 어떤 모습이란 생각. 쏟아지는 의견과 평가 속에서 자기 색을 지켜온 모든 아티스트들이 오래오래 음악 할 수 있기를”이라며 감사함을 드러냈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김이나가 심사위원 보아, 이상민, 유희열 등과 함께한 모습이 담겨 있다.

한편, SBS 예능프로그램 ‘더 팬’은 지난 9일 종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