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퀸덤'서 증명한 '변화무쌍' 마마무
입력 2019-10-24 12:08   

▲마마무(비즈엔터DB)

걸그룹 마마무가 Mnet '퀸덤'에서 '믿고 듣는 마마무'를 증명했다.

매주 목요일 방송되는 Mnet 예능 프로그램 '퀸덤'에 출연 중인 마마무는 경연마다 좌중을 압\도하는 퍼포먼스로 뜨거운 반응과 함께 높은 화제성을 자랑했다.

마마무는 지금까지 세 번의 경연을 통해 확실한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폭발적인 가창력, 무대매너로 모든 장르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마마무가 장르'라는 말을 증명했다.

'역시맘무'로 거듭난 마마무의 '퀸덤' 경연 무대를 되짚어본다.

◆ 1차 경연, 걸크러시 '데칼코마니'

마마무는 첫 번째 경연 히트곡 대결에서 '데칼코마니(Decalcomanie)'를 선곡해 걸크러시 매력을 뽐냈다.

제복을 입고 등장한 마마무는 고적대와 함께 무대에 올라 흥겨운 분위기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라이브 실력은 물론,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하는 등 여유로운 모습으로 경연도 콘서트를 바꾸는 마법 같은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경연에 앞서 마마무는 대구에서 콘서트를 마치고 곧바로 '퀸덤' 경연 무대에 올랐다. 하루에 '데칼코마니'로 전혀 다른 무대를 소화한 마마무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 2차 경연, 섹시 '굿럭'

2차 경연은 커버곡 대결로 마마무는 AOA의 '굿럭(Good Luck)'을 통해 4인 4색의 매력을 녹여낸 섹시하고 파워풀한 무대로 호평을 얻었다. 편곡부터 콘셉트까지 멤버 각자의 개성으로 '1곡 4매력'을 선보인 것은 물론, 다양한 표정과 제스처로 풍성함을 더하며 '퍼포먼스 맛집'으로 떠올랐다.

당시 원곡과는 다른 분위기의 'Good Luck' 무대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 3차 경연, 감동 '아이 미스 유'

팬들이 직접 추천한 곡으로 무대를 꾸미는 '팬도라의 상자' 경연에서는 마마무가 'I Miss You'로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성숙한 모습으로 무대에 오른 마마무는 가창력을 전면에 내세워 멤버 저마다 라이브 실력을 뽐내며 팬들의 감성을 깨우는 감동적인 무대를 꾸몄다.

특히, 마마무의 데뷔 전 연습생 시절 모습과 데뷔 후 무무(팬덤명)들과 함께 한 순간들을 영상으로 담아내 뭉클함을 더했다.

▲마마무(비즈엔터DB)

이처럼 마마무는 매 경연마다 다른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다시 한 번 실력파 걸그룹임을 증명했다. 가창력, 퍼포먼스, 무대매너를 두루 갖춘 전천후 걸그룹 마마무가 오는 31일 '퀸덤' 생방송 무대에서 어떤 곡으로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에 앞서 25일 정오에는 '퀸덤'에서 발표하는 신곡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