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협하나로마트X농협몰X농협중앙회, 전국하나로마트와 농협물서 마스크 판매 "구체적 날짜 미정"
입력 2020-02-26 10:25   

▲농협하나로마트 마스크판매 안내(사진=농협하나로유통)
농협하나로마트가 코로나19관련 보건용 마스크를 전국하나로마트 및 농협몰을 통해 판매한다.

농협하나로유통는 26일 '보건용 마스크 판매관련 안내' 공지를 통해 "2월 25일 정부의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에 따라 전국하나로마트와 농협몰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판매 준비가 되면 사전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농협하나로마트와 농협몰 등의 마스크 판매계획은 구체적으로 나온 것은 아직 없다. 현재 농협중앙회, 농협하나로유통, 농협몰 등은 마스크 등 공급물량 확보를 위해 현재 제조업체와 협의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부의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긴급수급 조정조치'에 따라 농협하나로마트 외에도 농협중앙회, 우정사업본부, 본부공영 홈쇼핑 및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공적판매처로 지정됐다.

이에따라 우정사업본부는 하루에 약 120만~150만 개의 마스크를 확보할 계획이다. 단, 보다 많은 사람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사람당 마스크 한 세트만 구매하게끔 제한을 둘 계획이다.

이에 따라 마스크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은 우체국 쇼핑에서 회원 가입을 해야만 마스크를 살 수 있으며 아직 마스크의 가격과 판매 시작 날짜는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한시적으로 시행하기로 한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긴급수급 조정조치'에 따라 26일부터는 마스크 판매업자의 수출도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