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교훈 물리치료사 벽 기대기 운동ㆍ이태헌 트레이너 오다리 완화법, 관절 건강의 모든 것(나는 몸신이다)
입력 2022-05-12 20:29   

▲'나는몸신이다'(사진제공=채널A)
문교훈 물리치료사의 벽 기대기 운동과 이태헌 트레이너의 오다리 완화법을 소개했다.

12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관절 건강 관리 비법을 주제로 이야기 나누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통증 없는 내 관절로 불편 없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먼저, 102세가 되어서도 아픈 곳 없이 잘 걷고 하고 싶은 것을 다 하며 산다는 이삼추 몸신을 만나본다. 100세를 넘어, 120세, 130세까지도 두 발로 걷고 싶다는 몸신. 102세의 고령에도 쪼그리고 앉거나 양반다리, 무릎 꿇고 앉기, 한발 서기 등 관절 건강에 이상이 없다.

이어 관절 건강법의 첫 번째 운동 솔루션으로 ‘거북목’ 개선을 준비한 문교훈 물리치료사가 등장한다. 자세 불균형의 시작이 되는 거북목을 개선해 전신 건강을 잡고 무릎 관절까지 보호할 수 있다. 일명 ‘뒷목 플랭크’라 불리는 ‘벽 기대기 운동’을 소개한다. 두 번째 운동 솔루션으로는 이태헌 트레이너가 준비한 ‘오다리’ 완화법. 나이가 들수록 벌어지는 무릎 관절을 바로 잡아, 무릎 건강을 지키는 ‘후경골근 운동’을 통해 실제 오다리 고민이 있던 사례자의 다리를 곧고 건강한 일자 다리로 개선 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