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 포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종방연 강태오, 잘생긴 꽃받침
입력 2022-07-16 01:55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종방연 강태오(비즈엔터DB)
배우 강태오가 15일 서울 강남구 한 식당에서 열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종방연에 참석해 포즈를 취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IQ 164의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대형 로펌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휴먼 법정물이다.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세상의 편견, 부조리에 맞서 나가는 우영우의 도전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풀어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종방연 강태오(비즈엔터DB)
강태오는 법무법인 한바다의 송무팀 직원 ‘이준호’역을 맡았다.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어디서든 인기를 한몸에 받는 완벽한 남자다. 소송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보조하고, 사건 현장에서 추가 증거를 확보하는 역할을 맡은 그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교감을 나누며 묘하고 낯선 감정에 빠져든다.

한편 지난 14일 방송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6회는 우영우와 최수연(하윤경)의 콤비 플레이가 훈훈하게 그려졌다. 엉뚱한 곳에 꽂혀 기본을 놓친 자신들을 돌아보는 두 신입 변호사의 시행착오가 뜨거운 응원을 불러일으켰다. 여기에 우영우를 향한 감정을 내비친 이준호(강태오)의 취중진담이 설렘 지수를 높였고, 다정한 이준호와 최수연을 보며 낯선 감정에 휩싸인 우영우의 미묘한 변화는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6회 시청률은 자체 최고인 전국 9.6%, 수도권 10.4%, 분당 최고 11.8%(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수목드라마 1위를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