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빙, kt 시즌과 합병→'신병'ㆍ'가우스전자' 라인업 강화…seezn 서비스 종료 31일
입력 2022-12-01 15:05   

▲티빙과 시즌이 합병했다.(사진제공=티빙)

OTT 서비스 티빙(tving)이 케이티시즌(kt seezn)을 품고,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티빙은 1일 "케이티시즌과 합병하고, 시즌 주요 콘텐츠의 티빙 서비스 준비에 착수했다"라고 밝혔다. 지난 7월 14일 티빙은 이사회를 통해 케이티시즌을 흡수 합병하는 것을 결의했으며, 시즌 서비스는 오는 31일 종료된다.

이번 합병을 통해 예능·시리즈·영화·다큐멘터리까지 독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갖춘 티빙과 숏폼부터 미드폼까지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였던 케이티시즌이 시너지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티빙은 플랫폼 경쟁력을 극대화해 국내 입지를 다지고 성장 동력을 구축할 계획이다.

▲티빙 주요 라인업(사진제공=티빙)

리얼 군대 드라마 '신병', 오피스 코믹물 '가우스 전자', 로맨틱 탐정 수사극 '굿잡'을 비롯해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 따위',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아' 등의 시즌 주요 콘텐츠가 티빙에서 제공된다. 또 '스파이더맨',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고스트 버스터즈',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등 해외 인기작들도 이날부터 티빙에서 공개된다.

KT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로 시즌을 이용하던 이용자는 티빙 계정에 등록만 하면 사용할 수 있다. '시즌 플레인' 가입자는 '티빙 라이트'로, '시즌 믹스' 가입자는 '티빙 베이직'으로 티빙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티빙 라이트'는 KT전용 상품으로 티빙 실시간 채널, TV프로그램, 티빙 독점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티빙의 다채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도 내년 상반기까지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티빙은 이번 합병에 맞춰, 티빙 계정에 등록한 시즌 이용자의 눈길을 사로잡만한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일부터 진행되는 웰컴 이벤트는 KT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로 시즌을 이용하던 이용자 중 티빙으로 계정 등록한 가입자 7만명에게 선착순으로 CU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고디바 케이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티빙의 다채로운 콘텐츠에 대한 기대 평을 남겨준 이용자 10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티빙 관계자는 "시즌의 주요 콘텐츠 약 700여편 규모가 순차적으로 티빙에서 공개되며, 더욱 풍성한 재미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시즌 이용자와 티빙 가입자 모두를 만족 하게 할 다채로운 콘텐츠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