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에이드(사진제공=코카-콜라사)
과거 단기 목표 중심의 바디프로필 촬영 같은 ‘목적형 운동’ 대신, 러닝·필라테스·등산 등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루틴화해 일상에 녹여내는 흐름이 뚜렷하다. 이들은 SNS에서 ‘러너’, ‘운동하는 여자’, ‘서퍼’ 같은 키워드를 통해 운동 정체성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며, 운동하는 모습 자체를 콘텐츠로 만들어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한다.
이 같은 변화는 데이터에서도 확인된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 따르면 Z세대의 91.2%가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해시태그는 2023년 539만 건에서 2025년 6월 현재 900만 건을 돌파했다. 최근 러닝 열풍까지 더해지며, 운동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려는 흐름은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

▲파워에이드(사진제공=코카-콜라사)
특히 기존 ‘파워에이드 제로’에 이어 올해 선보인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은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로 라인업을 강화하며 출시 직후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제품별 시그니처 컬러가 돋보이는 패키지는 그날의 기분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SNS에서는 ‘러닝 인증템’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파워에이드(사진제공=코카-콜라사)
크로스핏, 크로스컨트리 등 다양한 퍼포먼스 종목으로 활동 무대를 넓힌 파워에이드는 MZ세대의 스포츠 자아 실현을 함께하며 대표적인 스포츠음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