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장 겨냥 대규모 괌 로드쇼 개최...'워터괌 페스티벌' 준비

괌정부관광청은 12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호텔에서 '2025 괌 로드쇼'를 개최했다. 현지 호텔·리조트·투어업체 등 19개 파트너사와 항공사·여행사 관계자 약 150명이 참석해 한국 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은호상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관광산업은 괌 경제의 핵심이며 한국은 괌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라며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약 15억 원 규모의 마케팅 예산을 투입하고, 2026년 1월부터는 70억 원 규모의 항공사 지원금으로 안정적인 공급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레진 비스코리 괌관광청장은 "한국인 관광객들의 문화적 교류와 진정성 있는 경험에 대한 관심은 괌 관광에 큰 울림을 준다"라며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괌만의 매력을 살린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15억 원 규모의 '괌 그랜드세일: 괌에이징 딜(Guam Grand Sale: Guamazing Deals)' 프로모션도 전개된다. 12세 미만 아동 무상 항공권 지원, OTA(온라인 여행사) 연계 1+1 항공권, 50% 할인 등 파격적인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대규모 그룹 대신 10명 단위 소그룹을 대상으로 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신설해 동호회·친목회 등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올해 6월 기준 한국 관광객은 15만8424명으로 전체의 46%를 차지해 최대 시장으로 집계됐다"라며 "항공 좌석 확충과 새로운 콘텐츠로 한국 시장을 더욱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박 지사장은 "기존 돌핀투어 등에 집중되던 상품에서 벗어나 다이빙, 제트스키, ATV 오프로드, 스카이다이빙, 야간 디너쇼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강화할 것"이라며 "'워터괌 페스티벌'을 올해 안에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마친 후 정기적으로 워터괌 페스티벌을 괌 현지에서 열어서 한국에서 오시는 여러분들이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게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