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십사일, 새 EP ‘이상반응’ 발매
입력 2025-09-25 13:54   

▲이십사일(사진 = 이십사일 제공)
아티스트 이십사일이 25일 오후 6시 세 번째 EP ‘이상반응’을 발표한다.

2024년 7월 데뷔곡 ‘잔향’을 시작으로 두 장의 EP와 두 곡의 싱글을 발표하며 꾸준한 행보를 이어온 이십사일은 1인 밴드라는 형식을 기반으로 치밀한 감정 묘사와 직관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며 빠르게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EP ‘이상반응’에는 타이틀곡 ‘이상반응’과 ‘표류일기’를 포함한 총 4곡이 수록됐다. ‘이상반응’이라는 용어를 감정의 영역으로 확장해 사랑, 상실, 불안, 혼란 등 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감정의 부작용’을 다룬 이번 앨범은 그 감정들이 남긴 흔적과 파장을 음악으로 섬세하게 그려내며,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감정의 균열을 들여다보게 한다.

▲이십사일(사진 = 이십사일 제공)
이십사일은 이번 앨범에 대해 “누구나 어떤 방식으로든 ‘이상반응’을 겪는 순간이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 역시 그랬지만, 그 경험을 부정하거나 우울해하기보다는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인생의 한 조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EP를 통해 개인의 감정을 드러내고 해석하는 것이야말로 자기만의 길을 찾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이십사일(사진 = 이십사일 제공)
이십사일은 세 번째 EP 발매와 함께 오는 10월 25일 서울 마포구 연남스페이스에서 첫 단독 공연 ‘잔향•殘香’ 개최를 앞두고 있다. 공연은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이 빠르게 매진되며 신예 아티스트로서는 이례적인 반응을 얻었다. 꾸준한 발매와 함께 라이브 퍼포먼스까지 예고한 이십사일의 행보에 밴드씬 안팎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