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사랑 김대혜 등 연예계 우월한 유전자 남매는 누구?
입력 2018-04-26 18:29   

▲배우 김사랑 김대혜(사진=인스타그램)

'피는 못 속인다'는 말이 있던가. 연예계도 크게 다르지 않다.

비즈엔터는 연예·방송계에서 함께 활동하며 우월한 유전자를 뽐내는 남매들의 명단을 공개한다.

김사랑 김대혜는 MBC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하면서 눈길을 끌었고, 김태희 이완은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 동반 출연하면서 화제가 됐다.

1. 김사랑-김대혜

김사랑, 김대혜 남매는 '나 혼자 산다'에도 출연하며 가족애를 드러낸 바 있다.

2017년 6월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211회에서는 배우 김사랑이 동생 김대혜와 손님 맞이를 앞두고 집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전했다.

특히 김대혜는 훈훈한 외모와 함께 누나 김사랑을 도와주려는 모습을 보여 훈훈함을 자아냈고 김사랑은 다소 무뚝뚝한 태도를 보여 현실 남매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후 김사랑은 자신의 SNS에 김대혜와 함께 떠난 해외여행 사진을 게재하는 등 일상을 공개했다.

김사랑은 2000년 제44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진으로 꼽히며 연예계에 데뷔했고 이후 '시크릿 가든', '사랑하는 은동아'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력을 선보였다. 동생 김대혜 역시 2009년 MBC 드라마 '신데렐라 맨'으로 데뷔한 후 '가시꽃'을 통해 배우 생활을 이어갔다.

▲엑소 찬열-아나운서 박유라(사진=인스타그램)

2. 엑소 찬열-박유라

엑소 찬열은 말이 필요없는 대세 아이돌 스타다. 그에게도 역시 미모의 아나운서 누나 박유라가 있다.

찬열, 박유라 아나운서는 그간 함께한 SNS 사진을 공개하며 친남매 사이임을 알려왔다.

특히 찬열이 엑소로 인지도를 높이며 박유라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졌고 그의 또렷한 이목구비는 친누나를 빼닮았다.

박유라 아나운서는 2016년 6월 9일 자신의 SNS에 "이런 날도 오네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박유라 아나운서는 YTN 스튜디오에서 엑소의 정규 3집 컴백 소식을 전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동생은 가수로 컴백하고 그 소식을 누나가 전하는 상황이 알려지며 당시 온라인상에서는 박유라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엑소 찬열은 2012년 4월 8일 데뷔한 가수다. 그의 누나 박유라 아나운서는 부산 MBC를 거쳐 YTN 아나운서로 재직 중이다.

▲배우 김태희 이완(사진=창호그룹)

3. 김태희-이완(본명 김형수)

김태희, 이완은 남매 사실을 숨긴 채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 함께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03년 12월 첫 방송한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 극 중 남매로 등장했던 그들은 실제로도 남매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관심을 모았다.

이완은 SBS 예능 '정글의 법칙'에 출연해 당시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그는 "('천국의 계단'이)나의 첫 데뷔작이었는데 누나랑 남매인 걸 숨기고 나왔었다"며 "이름도 개명했고, 방송국에서 마주칠 때도 인사하고 지나갔다"고 말했다.

김태희는 2000년 '화이트' CF를 계기로 연예계에 데뷔해 '천국의 계단',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아이리스' 등에 출연하며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로 자리잡았다. 이완도 2004년 SBS '천국의 계단'으로 데뷔해 '천국의 나무', '우리 갑순이' 등에 출연하며 배우 생활을 이어갔다.

▲가수 산다라박-천둥(사진=인스타그램)

4. 산다라박-천둥(본명 박성현)

남매가 함께 아이돌 가수로 데뷔한 경우도 있다. 그 주인공은 산다라박과 천둥이다.

천둥은 2009년 엠블랙 멤버로 가수 데뷔할 당시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2NE1으로 성공한 누나 산다라박에 대한 존경심을 표하기도 했다.

그는 "누나를 보며 예전부터 가수 준비를 했다"며 "2010년은 돼야 데뷔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엠블랙 멤버로 빨리 데뷔하게 돼 너무 기쁘다. 존경하고 닮고 싶은 사람"이라고 산다라박에 대해 극찬했다.

이들은 2017년 MBC 예능 '은밀하게 위대하게'에 동반 출연하며 몰래 카메라 속에서도 가족애를 드러냈다.

산다라박은 필리핀에서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그는 필리핀 ABS-CBN 방송사에서 개최한 신인 탤런트 공개 채용프로그램으로 데뷔한 후 2009년 국내에서 2NE1 멤버로 인기를 끌었다. 천둥은 2009년 엠블랙 멤버로 데뷔해 2015년 그룹을 나온 뒤 솔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