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희애 김해숙 출연 ‘허스토리’, 메인 예고편& 용기 포스터 공개
입력 2018-05-30 14:09   

(사진=NEW)

영화 ‘허스토리’가 ‘용기’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오는 6월 개봉하는 영화 ‘허스토리’는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오직 본인들만의 노력으로 일본 정부에 당당히 맞선 할머니들과 그들을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뜨거운 이야기로, 당시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을 만큼 유의미한 결과를 이뤄냈음에도 지금껏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관부 재판 실화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용기’ 포스터는 6년 동안 일본 정부를 상대로 힘겨운 사투를 벌인 원고단 단장 문정숙(김희애 분)과 원고 배정길(김해숙 분)의 모습이 담겼다. 복받치는 감정을 억누르고 일본 재판부를 바라보는 원고단 단장 문정숙의 눈빛이 재판에 임하는 그녀의 진실한 마음을, 배정길의 어깨를 감싸 안은 두 손은 원고단 할머니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전한다.

특히 ‘세상은 안바뀌어도 우리는 바뀌겠지’라는 카피는 영화 속 문정숙의 대사로, 관부 재판을 통해 단 한 명이라도 제대로 된 ‘진실’을 알아주길 바라는 그녀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내 깊은 울림을 전한다.

(사진=NEW)

또한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6년의 재판 과정 속 누구보다 치열했던 원고단의 이야기를 배우들의 빛나는 열연과 강렬한 대사로 담아내 눈길을 모은다. 무엇 하나 부러울 것 없이 살아가던 여행사 사장 문정숙은 우연히 가사 도우미로 일하던 배정길의 아픈 과거를 알게 되고, 이를 계기로 관부 재판에 뛰어든다. “부끄러버서! 내 혼자 잘 먹고 잘 산 게!”라며 고개를 들지 못하는 문정숙의 모습이 그녀의 뜨거운 진심을 대변하고, 할머니들을 설득하기 위해 일일이 찾아다니지만, 이내 문전박대 당하고 마는 그녀의 모습은 험난한 6년의 재판 과정을 예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