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est 집중 유형 분석', 나만의 꽃을 찾아준다…화제의 앱 관심집중
입력 2020-02-27 23:03   

▲'forest-mt' 집중 유형 분석 테스트(사진=forest 애플리케이션)
'forest-mt' 집중 유형 분석 테스트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forest-mt'는 자신의 집중 유형을 찾을 수 있는 심리테스트의 일종이다.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테스트를 시작하면 씨앗을 고르라는 글과 함께 씨앗 네 종류가 선택 문항에 나온다. 총 8가지 문제를 풀고 이름을 입력하면 테스트 결과가 나온다. 내가 어떤 꽃(또는 나무)인지, 또 어떤 성격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스마트폰을 멀리해 집중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생활 습관을 양성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핸드폰을 멀리할 수록 애플리케이션 속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다. 자신이 집중해야 할 시간을 정하고 나무를 고른 뒤, 그 시간 동안 핸드폰을 보지 않으면 된다. 시간은 1회 최소 10분부터 최대 120분까지 설정할 수 있다. 단, 설정한 시간을 지키지 못하고 도중 핸드폰을 한 번이라도 건들면 나무가 죽게 된다.

미션에 성공하면 건강한 나무를 받을 수 있고, 받은 나무로 숲을 가꿀 수 있다. 또 코인 등 보상도 주어진다. 모은 코인으로 앱에 있는 다른 나무를 사거나 실제로 나무를 심어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