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현진 경기 중계, 스포티비 나우ㆍ프라임…시카고 화이트삭스 일정 등판ㆍAL 다승 단독 선두 도전
입력 2021-08-27 02:00   

▲류현진 경기중계(사진제공=스포티비나우)

'토론토' 류현진이 시카고 화이트삭스 일정에 선발 등판한다. 이날 경기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프라임에서 방송된다.

류현진은 27일(한국시간) 오전 4시 7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 대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홈 경기 마운드에 오른다.

류현진은 지난 22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전에서 7이닝 무실점으로 시즌 12승을 달성했다. 이날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13승에 성공한다면 류현진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의 크리스 배싯, 뉴욕 양키스의 게릿 콜을 제치고 아메리칸리그 다승 단독 선두로 올라선다.

토론토 입장에서도 류현진의 호투가 필요하다. 토론토는 26일 현재 66승 59패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4위다. 지구 1위 탬파베이 레이스와 12경기나 벌어져 있어 사실상 1위는 힘들다. 현실적으로 토론토가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기 위해선 와일드카드를 확보해야 한다.

하지만 토론토는 와일드카드 순위에서도 5위에 처져 있다. 와일드카드 진출 티켓 마지노선 2위 보스턴 레드삭스와 4.5게임 차다. 37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반드시 연승이 필요하다.

화이트삭스는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선두를 달리고 있다. 2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도 10게임 차로 1위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류현진과 맞붙는 선발 투수는 카를로스 로돈이다. 로돈은 올시즌 19경기 9승5패 평균자책점 2.38의 기록을 올리며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15일에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를 상대로 노히트 노런을 기록하기도 했다.

류현진이 선발 등판하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토론토의 경기는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