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BS 편성표 '그것이 알고싶다'(그알) 결방, 설날특선영화 범죄도시1 편성…마동석→박지환 출연진 등장인물 실화 바탕 통쾌한 결말
입력 2023-01-21 23:05   

▲영화 '범죄도시1' 마동석(사진제공=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SBS '그것이 알고싶다(그알)'가 결방하고 마동석, 윤계상, 박지환 등이 출연진으로 나서는 설날특선영화 범죄도시1이 편성됐다.

21일 SBS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방송 예정이었던 '그것이 알고싶다(그알)'가 결방한다. 대신 '설날특선영화 범죄도시1'이 방송된다.

영화 '범죄도시'는 몇 년 전 당시 주목을 받았던 ‘왕건이파’, ‘흑사파’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중국에서 넘어와 범죄 조직의 경계를 넘어 일반 시민들까지도 위협하며 도시 전체를 순식간에 공포로 몰아 넣었던 이 조직을 대한민국 강력반 형사들이 한번에 일망타진한 기사를 접한 제작진은 바로 영화화 하기로 결정했다.

▲영화 '범죄도시1' 윤계상(사진제공=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범죄도시의 줄거리는 2004년 서울, 하얼빈에서 넘어와 단숨에 기존 조직들을 장악하고 가장 강력한 세력인 춘식이파 보스 ‘황사장(조재윤)’까지 위협하며 도시 일대의 최강자로 급부상한 신흥범죄조직의 악랄한 보스 ‘장첸(윤계상)’.

대한민국을 뒤흔든 ‘장첸’ 일당을 잡기 위해 오직 주먹 한방으로 도시의 평화를 유지해 온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인간미 넘치는 든든한 리더 ‘전일만(최귀화)’ 반장이 이끄는 강력반은 나쁜 놈들을 한방에 쓸어버릴 작전을 세운다. 통쾌하고, 화끈하고, 살벌하게 나쁜 놈들 때려잡는 강력반 형사들의 ‘조폭소탕작전’이 시작된다.

등장인물 출연진은 마동석, 윤계상 외에 조재윤, 최귀화, 임형준, 진선규, 홍기준, 허동원, 하준, 김성규, 박지환, 허성태 등이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