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BS 편성표 두뇌공조 결방 설 특선영화 동감(2022) 편성…결말까지 원작 영화 줄거리 속 설렘 이어질까?
입력 2023-01-23 20:55   

▲영화 '동감'(사진제공= CJ CGV)
KBS 드라마 '두뇌공조'가 결방하고 원작 영화 '동감'을 바탕으로 결말까지 설렘 가득한 설 특선영화 동감이 편성됐다.

23일 KBS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방송예정이었던 '두뇌공조'가 결방하고 여진구, 조이현 주연 설 특선영화 동감이 방송된다.

▲영화 '동감'(사진제공= CJ CGV)
영화 '동감'은 2000년 개봉했던 유지태, 김하늘 주연의 '동감'을 원작으로 각색해 1999년의 ‘용’과 2022년의 ‘무늬’가 우연히 오래된 무전기를 통해 소통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다.

줄거리는 1999년, '용'은 첫눈에 반하게 된 '한솔'을 사로잡기 위해 친구에게 HAM 무전기를 빌린다. 2022년, ‘무늬’는 인터뷰 과제를 위해 오래된 HAM 무전기를 작동시킨다.

"씨큐... 씨큐... 제 목소리 들리세요?" 개기 월식이 일어난 날, 시간을 뛰어넘어 기적처럼 연결된 ‘용’과 ‘무늬’는 서로의 사랑과 우정을 이야기하며 특별한 감정을 쌓아간다.

▲영화 '동감'(사진제공= CJ CGV)
등장인물 출연진은 여진구, 조이현,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등 20대를 대표하는 청춘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여진구가 1999년을 살아가는 대학생 ‘용’을 연기하며 2022년의 대학생 ‘무늬’는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조이현이 맡았다.

김혜윤이 ‘용‘의 첫사랑 ‘한솔’을 연기하며, ‘무늬’의 남사친 ‘영지’ 역은 나인우가 맡았다. 배인혁은 공부도 운동도 완벽한 ‘용’의 베스트 프렌드 ‘은성’을 연기한다.

한편 차태현, 정용화 주연의 드라마 '두뇌공조'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이다.

특히 ‘두뇌공조’는 뇌과학자와 형사의 공조라는 이색적인 소재를 통해 정용화-차태현의 ‘환장 브로맨스’ 케미를 비롯해 두뇌 개조된 곽선영의 대반전 행보를 담아내며, 드라마 마니아들에게 “재밌고, 새롭고, 신박하다”라는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