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사진=문연배 기자)
아이의 손을 잡고 다시 ‘만타 슬라이드’로 향했다. 워터 튜브를 끌고 계단을 오르는 동안, 아이의 얼굴엔 다시금 기대와 설렘이 가득하다. 여행에서 보기 드문 반짝이는 표정이다.
괌 최대 규모 워터파크를 품은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호시노 리조나레 괌)은 가족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숙소다. 리조트 타워동 옆에 펼쳐진 워터파크에는 대형 유수풀, 파도풀, 키즈풀, 그리고 스릴 만점 워터 슬라이드 5종이 구비돼 있어 하루 종일 놀아도 시간이 모자랄 정도다.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만타 슬라이드(사진=문연배 기자)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워터파크(사진=문연배 기자)
느긋한 휴식을 원한다면 유수풀에 몸을 맡겨보자. 튜브 위에 누워 남국의 햇살과 바람을 즐기며 한 바퀴를 도는 동안, 마음도 같이 맑아진다.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워터파크(사진=문연배 기자)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그뿐만이 아니다. ‘호시노 리조나레 괌’은 단순한 숙소나 워터파크를 넘어, 괌의 문화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기도 하다.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구폿 칸톤 타시(사진=문연배 기자)
또한 새롭게 오픈한 ‘차모로 아카데미(Chamorro Academy)’는 괌 원주민인 차모로인의 전통 문화와 생활 방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주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세 단계로 구성된 수업을 통해 코코넛 크레이프 만들기 같은 전통 요리 실습도 경험하고, 워크시트를 활용해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과정까지 있어 교육 효과도 높다.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구폿 칸톤 타시(사진=문연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