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수아, 테니스 전국대회 우승…'골때녀' 축구→테니스까지 섭렵
입력 2022-09-28 15:59   

▲홍수아(사진 = 와이블룸 제공)
배우 홍수아가 테니스 전국대회에서 우승하며 놀라운 운동 신경을 입증했다.

홍수아는 지난 27일 '제5회 물맑은 양평 전국 여성 테니스대회' 랭킹 대회인 개나리부 전국대회에서 동호인 김사랑(23세)과 함께 복식에서 우승하며 트로피와 함께 상금 200만 원을 거머쥐었다.

지난 2월, 4월 구력 무제한 테니스 비랭킹 대회에서 이미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는 홍수아는 이번 대회를 통해 또 한 번 실력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개나리부' 동호인이 200팀 가까이 참가한 대규모 테니스 전국대회로, 갈산 테니스장에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홍수아는 '개나리부'에서 이제 자타가 공인하는 '국화부'로 레벨업 했다.

▲홍수아(사진 = 와이블룸 제공)
홍수아는 20, 30년 구력의 여성들도 이루기 힘든 '국화부' 달성을 해냈다. 테니스를 시작한지 3년 된 홍수아는 '국화부' 중 최연소 구력자로, 이 사실에 관계자들 모두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홍수아는 자신의 SNS를 통해 복식 파트너 김사랑 씨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네가 있어 가능했다. 모든 영광을 그대에게"라며 파트너를 아끼는 겸손한 글을 올렸다.

뛰어난 운동신경과 자기관리로 홍수아의 노력이 빛난 이번 대회를 통해 '스포츠인' 홍수아의 매력이 다시 한번 빛을 발했다.

한편, 홍수아는 최근 SBS '골때리는 그녀들'에서 불나방 팀의 뉴 멤버로 합류하며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넣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최근 영화 '나비효과' 촬영을 마치고 현재 차기작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