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N 편성표 설 특선 영화 '외계인 1부' TV최초 공개…썬더부터 줄거리ㆍ결말까지 기대감 UP
입력 2023-01-22 22:30   

▲영화 '외계인 1부'(사진제공=CJ ENM)
영화 '외계+인 1부'가 TV최초로 tvN에서 방송된다.

22일 tvN 편성표에 따르면 설 특선 영화 '외계+인 1부'가 편성됐다.

'외계+인 1부'는 인간의 몸에 가둬진 외계인 죄수의 탈옥을 막기 위해 631년 전으로 가게 된 '가드'와 '이안'이 얼치기 도사 '무륵', 그리고 신선들과 함께 외계인에 맞서 모든 것의 열쇠인 신검을 차지하려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외계인 1부'(사진제공=CJ ENM)
줄거리는 2022년 현재, ‘가드’(김우빈)’와 ‘썬더’는 인간의 몸에 가두어진 외계인 죄수를 관리하며 지구에 살고 있다. 어느 날, 서울 상공에 우주선이 나타나고 형사 ‘문도석’(소지섭)은 기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한편, 630년 전 고려에선 얼치기 도사 ‘무륵’(류준열)과 천둥 쏘는 처자 ‘이안’(김태리)이 엄청난 현상금이 걸린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를 속고 속이는 가운데 신검의 비밀을 찾는 두 신선 ‘흑설’(염정아)과 ‘청운’(조우진), 가면 속의 ‘자장’(김의성)도 신검 쟁탈전에 나선다.

▲영화 '외계인 1부'(사진제공=CJ ENM)
2022년 인간 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1391년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 시간의 문이 열리고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했다.

최동훈 감독,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 이하늬, 신정근 등이 출연했다. '썬더'의 목소리는 김대명이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