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장혁, 레전드 발라드 '면도' 재해석…3년 만의 신곡 공개
입력 2024-09-19 13:40   

▲가수 조장혁(사진제공=꿈의 엔진, BT엔터테인먼트)

가수 조장혁의 앨범이 3년 만에 발매된다.

조장혁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음원 '면도'를 공개한다.

'면도'는 2006년 발매된 가수 V.One의 '두 번째 여행'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조장혁이 직접 작곡에 참여했다. 2000년대 남성들의 애창곡으로 손꼽히며 V.One의 히트곡으로 자리 잡은 '면도'는 애절하고 짙은 감성으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면도' 앨범 커버(사진제공=꿈의 엔진, BT엔터테인먼트)

이번 음원은 원 작곡가가 부르는 새로운 버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조장혁은 믿고 듣는 목소리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또 하나의 명곡 탄생을 예고했다.

특히 조장혁 표 '면도'는 2000년대 초반 유행하던 발라드 스타일로 새롭게 편곡,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여기에 더욱 깊어진 조장혁의 남성미 넘치는 보컬과 여전히 능수능란한 테크닉이 더해지며 상남자 버전의 '면도'를 기대하게 한다.

조장혁은 1996년 첫 앨범 '그대 떠나가도'로 데뷔, 독보적인 보컬 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중독된 사랑', '러브 이즈 오버(Love is Over)', '이별보다 아픈 하루', '러브(Love)', '체인지(Change)' 등 수많은 명곡과 시간이 지날수록 명확해지는 그의 음악적 색깔로 많은 팬들들을 매료시켰다.

▲가수 조장혁(사진제공=꿈의 엔진, BT엔터테인먼트)

조장혁의 보이스로 재해석된 '면도'는 멜론, 지니, 바이브,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여러 음원 사이트에서 19일 오후 6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