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터 '원정맨'이 국내 크리에이터 최초로 틱톡 팔로워 5000만명을 돌파했다.
종합 MCN 순이엔티는 8일 크리에이터 '원정맨'의 틱톡 5000만 팔로워 돌파 소식을 전했따.
원정맨은 재미와 참신함 그리고 공감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를 통해 국내와 전세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첫 영상을 올린 2020년을 기점으로 2년여 만에 틱톡 팔로워 5,000만명을 확보했으며, 그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틱톡의 이어찍기 기능을 활용한 영상이다. 국내에서는 BTS(5,540만명) 다음으로 틱톡 팔로워가 높으며, 원정맨 다음으로는 블랙핑크(3,700만명)다.
원정맨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달 15일 원정맨은 올 한 해 틱톡에서 문화 영향력을 미친 크리에이터 '2022 디스커버 리스트(Discover List)' 50인에 선정됐다. 이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다.
이러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원정맨은 오는 2023년 2월 휴고 보스 패션쇼, 3월 모나코에서 개최될 WIBA (World Influencers & Bloggers), 5월 칸 필름 페스티벌(Cannes film festival)에도 초청되는 등 전세계 글로벌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순이엔티는 원정맨의 다양한 콘텐츠 기획과 제작 촬영 등을 도와주는 MCN회사로, 오는 9일 진행될 예정인 제58회 대종상 영화제 엠버서더와 함께 스페인 라리가 리그 개막 경기, 제이슨 드룰로 월드 트립, 휴고 보스 밀라노 패션위크 등의 세계적인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