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K-POP Square)에 공개된 ‘토레타! 스케이프’ 2023 캠페인 영상(사진제공=코카-콜라사)
토레타!의 이번 디지털 옥외광고는 토레타!가 만드는 물의 풍경을 뜻하는 ‘토레타 스케이프’를 콘셉트로 담아냈다. 시원한 물의 파장과 살아 숨쉬는 대자연의 모습을 착시적으로 표현했으며, 화면의 안과 밖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생생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3D 아나몰픽 기법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토레타!를 마셨을 때의 시원함과 싱그러움을 상징적이면서 강력하게 전달했다.
특히 토레타! 2023 캠페인은 케이팝 스퀘어에 파도를 표현한 작품 ‘웨이브(WAVE)’를 선보여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등 화제가 됐던 디지털 디자인 회사 ‘디스트릭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작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영상 속에서 토레타! 월드를 상징하는 초현실적인 대자연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버즈 아이 뷰 앵글’로 구현됐다. 이는 주인공의 상황이 한눈에 보이는 구도로, 보는 이들에게 한 편의 초대형 연극을 보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토레타!를 마셨을 때 갈증이 해소되고 수분이 채워지는 기분을 디스트릭트가 선사하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을 통해 시각적으로도 느낄 수 있다”라며 “점차 뜨거워지는 날씨 속 토레타!가 만드는 물의 풍경을 보며 싱그럽고 신선하게 기분전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