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9일까지 양일간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듀베티카의 컨벤션은 다가올 23FW시즌부터 새롭게 변화할 브랜드의 방향성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컨벤션에서 듀베티카는 도심 속 펜트하우스에서 스카이라인과 함께 즐기는 럭셔리 글램핑을 테마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넘어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줬다.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바람막이, 아노락 등의 아이템들을 소개했다. 그 중에서도 시즌의 주력 아이템인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간절기용 패딩 재킷과 방풍재킷이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듀베티카의 시그니처 포인트인 로고 테이프를 적용한 여성용 제품들과 브랜드의 시그니처 유광소재를 후드에 일부 적용해 아이덴티티를 구현한 간절기 재킷 등도 눈길을 끌었다.

듀베티카 담당자는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를 베이스로 더욱 확장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할 듀베티카를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4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듀베티카는 몽클레어 출신의 장피에로 발리아노(Giampiero Vagliano)와 스테파노 로보레토(Stefano Rovoletto)가 설립한 브랜드다. 솜털을 뜻하는 ‘Duvet’과 윤리라는 뜻의 ‘Etica’의 합성어로 ‘최상의 소재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녹여 냈다. 듀베티카의 브랜드 DNA에는 인생을 즐기는 이탈리아인들의 ‘La Bella Vita(아름다운 인생)’이라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