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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톡 브리핑] 세븐틴, 日 4개 돔 투어 성황리 종료…10회 공연ㆍ43만 5000명 열광
입력 2024-12-23 11:10   

▲세븐틴 일본 돔 투어(사진제공=플레디스)

하이브(352820) 레이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세븐틴이 43만 5000명의 관객과 함께 일본 돔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세븐틴은 지난 19일과 21~22일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에서 일본에서의 월드투어 공연을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사흘간 이어진 'SEVENTEEN [RIGHT HERE] WORLD TOUR IN JAPAN'은 일찍부터 티켓 완판을 기록하며 12만여 관객을 불러모았다.

▲세븐틴 일본 돔 투어(사진제공=플레디스)

세븐틴은 공연에서 지난달 27일 발표한 'Shohikigen(消費期限/소비기한)'을 비롯해 'Not Alone', 'Ima -Even if the world ends tomorrow-' 등과 'MAESTRO', '어쩌나', 'Snap Shoot' 일본어 버전 무대를 선사해 현지 팬들의 뜨거운 함성을 끌어냈다. 이들은 두려움을 깨고 자신을 증명하는 과정을 함축한 오프닝 무대, 보고 듣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킨 뮤지컬 섹션, 다채로운 색깔의 유닛 무대 등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공연 장인의 진가를 보여줬다.

▲세븐틴 일본 돔 투어(사진제공=플레디스)

멤버들은 공연을 마무리하며 "지난 9년간 캐럿(CARAT. 팬덤명)이 우리를 지탱해줬다.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라며 "언제까지나 여러분을 위해 노래하겠다. 내년에도 세븐틴은 다양한 모습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갈 테니 지켜봐주시고 응원해달라"라고 소회를 전했다.

'SEVENTEEN [RIGHT HERE] WORLD TOUR IN JAPAN'은 지난달 29~30일 반테린 돔 나고야에서 막을 올린 뒤 12월 4~5일 도쿄 돔, 12일과 14~15일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매진을 거듭하며 성황리에 이어져왔다.

▲세븐틴 일본 돔 투어(사진제공=플레디스)

공연장을 직접 찾지 못한 팬들은 라이브 뷰잉과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현장의 열기를 나눴다. 오사카 2일 차(14일) 공연은 전 세계 60여개 국가/지역의 1500여개 극장에서 상영됐다. 오사카 3일 차(15일)와 후쿠오카 3일 차(22일) 공연의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에는 157개 국가 및 지역(중복 포함)의 관객들이 접속했다.

공연이 개최된 4개 지역에서는 세븐틴의 IP와 현지 인프라를 결합한 'SEVENTEEN [RIGHT HERE] THE CITY(이하 세븐틴 더 시티)'가 펼쳐졌다. 일본에서만 벌써 네 번째를 맞는 이번 '세븐틴 더 시티'는 각 지역 랜드마크, 방송사, 로컬 F&B 브랜드 등 35개 이상의 기업, 기관과 협업해 새로운 팬 경험을 선사해 호평받았다.

▲세븐틴 더 시티(사진제공=하이브 재팬)

세븐틴은 올해 일본에서 'K-팝 최고 그룹'의 명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이들은 최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오리콘 연간 랭킹 2024'의 '합산 앨범 랭킹'과 '앨범 랭킹' 부문에서 모두 해외 아티스트 최고 순위를 달성했다. 앞서 공개된 빌보드 재팬 연간 차트에서도 '핫 앨범(Hot Albums)' 부문 톱 10에 4개 앨범을 진입시키며 해외 아티스트 최고 순위, 전체 아티스트 최다 진입 기록을 세웠다.

세븐틴은 내년 1~2월 불라칸, 싱가포르, 자카르타, 방콕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특히 이들은 각 도시 대형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개최하며, 놀라운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