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어스컴퍼니(060570, 대표 김동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내 추구미와 닮은 아티스트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로는 25일부터 오는 3월 10일까지 2주 간 '내 추구미와 닮은 아티스트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 추구미와 닮은 아티스트는?' 이벤트는 인기 팝스타의 개성 있는 이미지를 주제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 중 자신의 추구미와 어울리는 테마의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한 이용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추구미'는 '추구'와 '미(美)'의 합성어로, 자신이 지향하는 개성과 스타일, 이미지를 뜻한다.
플로는 새 학기의 시작에 앞서 각자의 추구미를 고민하는 이용자에게 여러 아티스트의 다채로운 이미지와 음악 장르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플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각 아티스트의 대표적인 이미지가 잘 드러나는 곡이 담긴 플레이리스트 10가지를 제공한다. ▲멈추지 않고 성장하는 찰리 푸스 ▲감정에 솔직한 벤슨 분 ▲시크하고 당당한 두아 리파 ▲사랑스럽고 긍정적인 앤 마리 등 이용자가 새로운 추구미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플로 이벤트 페이지 내 '선물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플레이리스트 하나를 골라 30분 이상 청취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플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 기간 내 플로 앱에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0만 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19일 개별 문자 안내를 통해 이뤄진다.
김성은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팀 리더는 "이용자들이 음악으로도 자신만의 추구미에 맞는 음악을 찾고 취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플로의 9천만 곡 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누구나 나다운 음악을 즐기고 취향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플로는 지속적인 음원 라이브러리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 글로벌 음악 플랫폼 수준인 9천만 곡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기반의 음악 추천 기술을 접목해 '무드' 서비스를 운영, 상황이나 분위기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