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브리핑] 에스엠(SM), 라이즈 캐릭터 팝업스토어 개최
입력 2025-03-26 09:31   

4월 4일부터 서울 성수동 150평 공간에 귀여움 폭발 ‘리라즈’ 상륙

▲라이즈(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에스엠(041510, 이하 SM)이 그룹 라이즈(RIIZE)의 캐릭터 리라즈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라즈 공개 1주년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 ‘WE LITTLE RIIZE @RIIZE PARK’(위 리틀 라이즈 @라이즈 파크)는 4월 4일부터 20일까지 17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20길 57에서 150평 규모로 열리며, 귀여운 테마파크 콘셉트인 만큼 캐릭터별 어트랙션 포토존으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오픈 이후 6일 동안 매일 다른 리라즈 인형탈이 팝업스토어에 깜짝 등장해 웃음을 선사하며, 아트워크 활용 DIY 티셔츠 체험부터 20종 이상의 신제품이 있는 MD숍, 라이즈와의 네컷포토 촬영, 포토티켓 커스텀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펼쳐져 높은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라이즈(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이번 팝업스토어 입장은 기간별로 온라인 사전 예약(4월 4~10일)과 현장 방문 예약(4월 11~20일)을 통해 가능하고, 라이즈 공식 팬클럽 브리즈(BRIIZE) 멤버십 회원 전용 회차도 운영되며, 이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라이즈 팝업스토어 공식 X 계정(@riize_popup)에서 추후 공지된다.

‘WE LITTLE RIIZE’(위 리틀 라이즈, 이하 리라즈)는 라이즈 멤버들이 직접 그려서 만든 캐릭터로, 쇼타로의 ‘리즈코’, 은석의 ‘송용돌이’, 성찬의 ‘우락밤’, 원빈의 ‘토냥덕’, 소희의 ‘똘병’, 앤톤의 ‘멍룡이’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과 네이밍을 바탕으로 K팝 신의 캐릭터 신드롬을 리드하고 있다.

2024년 2월 처음 등장한 리라즈는 그동안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MD로 재탄생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으며, 나아가 분야를 불문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여러 매체에도 소개되는 등 라이즈의 인기를 따라 캐릭터마저 ‘톱티어 스타성’을 자랑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라이즈는 5월 컴백을 목표로 첫 정규 앨범 작업에 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