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TT 티빙이 시즌제 프랜차이즈 IP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큐레이션 전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티빙은 21일 시즌제 IP 콘텐츠의 신·구작 시청 동반 상승 현상을 구체적인 수치로 공개했다.
먼저 지난 4월 12일 공개된 tvN 신작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생활’의 영향으로 기존 시리즈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과 시즌 2의 시청 UV가 각각 278%, 219% 급증했다.

예능 부문에서도 유사한 흐름이 확인됐다. 지난달 25일 시즌 3가 시작된 ‘뿅뿅 지구오락실’ 시리즈는 시즌 1과 2의 시청 UV가 각각 136%, 102% 상승했다. 특히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 3에서 언급한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또한 다시 주목받으며, 티빙 ‘실시간 인기 드라마’ TOP 10위권에 재진입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샤크 : 더 스톰’은 신작 공개 전, 전작 ‘샤크 : 더 비기닝’을 무료 제공하는 사전 유입 전략을 통해 구작 시청 UV가 618% 급등했다. 그 결과, ‘샤크 : 더 스톰’은 공개 첫 주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다.
티빙 관계자는 “시즌제 프랜차이즈 IP는 높은 충성도를 기반으로 신작과 구작 간 자연스러운 시청 상승 효과를 만들어낸다”라며 “앞으로도 프랜차이즈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과 큐레이션 전략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