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브리핑] 하이브,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윤리경영·팬 경험 강화 성과 담아
입력 2025-06-30 10:22   

▲하이브(사진제공=하이브)

하이브(352820)가 30일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윤리경영, 정보보호, 고객경험 강화 등 핵심 이슈에 대한 전략과 성과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윤리경영 및 컴플라이언스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고객 경험 개선 등 4개 분야를 중점으로 다뤘다. 하이브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환경·사회·재무적으로 영향이 큰 이슈를 핵심 의제로 선정했다.

2024년 하이브는 준법·윤리경영 기반 마련을 위해 윤리헌장과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CLO(최고법률책임자) 산하에 컴플라이언스실을 신설했다. 해당 조직은 내부 감사, 규정 관리 등 법적 리스크 대응을 담당하며, 투명한 기업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브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사진제공=하이브)

정보보호 측면에서는 위버스컴퍼니가 ISO 27001 인증, 하이브IM이 ISMS 인증을 획득하며 보안 체계를 강화했다.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공연장에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팝업스토어 대기 시스템 개선, 위버스를 통한 글로벌 스트리밍 확대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개선이 이뤄졌다.

또한 하이브는 사내 의원 도입, 구성원 만족도 조사, 가족 초청 행사 등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복지제도도 소개했다. 앨범 제작 측면에서는 지속가능한 지류 사용 등 환경 고려 요소가 포함된 위버스앨범 표준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크리에이티브 권익 보호를 위한 'HYBE Protect' 신고 시스템도 신설됐으며, 지난해 불법 위조상품 3400여 건 세관 단속, 온라인 불법상품 29만여 건 적발, 유료 영상 무단 배포 1만 건 이상 제재 성과가 보고서에 포함됐다.

사회공헌 부문에서는 세븐틴의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임명과 경남·경북 산불 피해 국가유산 복구를 위한 10억 원 기부 등이 대표 사례로 언급됐다.

하이브는 이번이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이며, 보고서는 하이브 홈페이지 및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