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352820)가 30일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윤리경영, 정보보호, 고객경험 강화 등 핵심 이슈에 대한 전략과 성과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윤리경영 및 컴플라이언스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고객 경험 개선 등 4개 분야를 중점으로 다뤘다. 하이브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환경·사회·재무적으로 영향이 큰 이슈를 핵심 의제로 선정했다.
2024년 하이브는 준법·윤리경영 기반 마련을 위해 윤리헌장과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CLO(최고법률책임자) 산하에 컴플라이언스실을 신설했다. 해당 조직은 내부 감사, 규정 관리 등 법적 리스크 대응을 담당하며, 투명한 기업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보보호 측면에서는 위버스컴퍼니가 ISO 27001 인증, 하이브IM이 ISMS 인증을 획득하며 보안 체계를 강화했다.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공연장에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팝업스토어 대기 시스템 개선, 위버스를 통한 글로벌 스트리밍 확대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개선이 이뤄졌다.
또한 하이브는 사내 의원 도입, 구성원 만족도 조사, 가족 초청 행사 등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복지제도도 소개했다. 앨범 제작 측면에서는 지속가능한 지류 사용 등 환경 고려 요소가 포함된 위버스앨범 표준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크리에이티브 권익 보호를 위한 'HYBE Protect' 신고 시스템도 신설됐으며, 지난해 불법 위조상품 3400여 건 세관 단속, 온라인 불법상품 29만여 건 적발, 유료 영상 무단 배포 1만 건 이상 제재 성과가 보고서에 포함됐다.
사회공헌 부문에서는 세븐틴의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임명과 경남·경북 산불 피해 국가유산 복구를 위한 10억 원 기부 등이 대표 사례로 언급됐다.
하이브는 이번이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이며, 보고서는 하이브 홈페이지 및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