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샘표는 최근 건강과 저속 노화(슬로 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장류를 고를 때도 당 함량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자,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저당 라인업을 내놨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저당 태양초 고추장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장으로, 모두 해당 시장 점유율 상위 제품군 대비 당 함량을 낮춰 100g당 2~5g 수준이다. 특히 여름철 자주 찾는 초고추장은 기존 대비 당류를 90%나 줄였다.
‘샘표 저당 태양초 고추장’은 샘표만의 독자적인 쌀 저당 발효 기술로 쌀 고유의 깊고 깔끔한 풍미는 그대로 살리고, 쌀에서 유래하는 당과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콩알 메주를 띄워 발효한 집고추장 스타일로 깊은 감칠맛을 살리고, 고추양념 없이 100% 태양초만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샘표 저당 양념쌈장’은 전통 토장을 사용해 구수한 장맛을 살리고, 들깨가루와 마늘, 참기름을 황금 비율로 배합해 쌈과 고기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샘표 저당 초고추장’은 국산 보리의 구수한 풍미를 담은 발효식초와 배·레몬 과즙으로 부드러운 신맛과 자연스러운 상큼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볶음 참깨와 간마늘도 듬뿍 넣어 추가 양념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
‘샘표 저당 비빔장’은 국산 채소로 담근 동치미 국물에 발효된 콩의 천연 감칠맛을 더해 시원하고 개운하다. 고춧가루, 양파, 마늘 등 비빔장 재료를 황금 비율로 담아 곤약 비빔면, 막국수 등 여름철 면요리를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샘표 관계자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저당 장류로 여름철 식탁을 더 가볍고 풍성하게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