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시안컵 경기 일정(사진제공=TV조선)
동아시안컵 일정 첫 경기 중국과의 축구 대결을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중계한다.
TV조선은 7일 오후 7시 50분 경기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대한민국 남자 대표팀의 경기를 중계한다.
이번 동아시안컵은 FIFA A매치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유럽파를 제외한 K리그 및 아시아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들 위주로 구성됐다. 대표팀 26인 명단 중 23명이 K리그 소속이며, 이호재(포항), 강상윤(전북), 변준수(광주) 등 9명이 처음으로 A대표팀에 승선해 '새 얼굴'들의 활약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한국은 대회 최다 우승국(5회)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통산 6번째 정상에 도전한다. 특히 지난 6월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한 이후 치르는 첫 공식 대회로, 홍명보 감독 체제의 본선 대비 '출발점'으로 평가된다.
홍 감독은 6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 대회는 현재와 미래를 위한 좋은 기회"라며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대회에서 특히 수비진 변화를 주목했다. 수비수 10명 중 4명이 처음으로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고, 이에 대해 "내년 월드컵에 출전 가능성이 있는 젊은 수비자원들"이라며 "이번 대회는 그들을 평가할 좋은 무대"라고 말했다.
TV조선은 이번 대회를 포함해 향후 10년간 축구 국가대표 A매치를 중계할 예정이며, 이번 생중계를 위해 이광용 아나운서와 박찬하 해설위원이 중계진으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