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352820)의 오리지널 스토리 IP '다크문: 달의 제단'이 웹툰 누적 조회수 2억 회를 돌파했다.
하이브는 10일 '다크문: 달의 제단'이 미국, 독일,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 1월 연재를 시작한 '다크문: 달의 제단'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10개 언어로 번역돼 네이버웹툰 글로벌 플랫폼에서 연재 중이다. 독일에서는 32주 연속, 프랑스 60주, 태국 34주, 인도네시아 33주, 북미 26주 동안 일요웹툰 톱10에 진입했고, 독일과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는 판타지 장르 부문 1위를 장기간 유지했다.
'다크문'은 하이브 뮤직 아티스트 엔하이픈과 협업한 오리지널 IP로, 뱀파이어 소년들과 한 소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어반 판타지 하이틴 로맨스다. 엔하이픈은 데뷔 앨범 'Given-Taken'부터 해당 스토리의 콘셉트를 음악과 영상 콘텐츠에 반영해왔다. 미니 4집 'DARK BLOOD', 미니 5집 'ORANGE BLOOD'에서도 이 같은 세계관 연계가 이어졌다.
또한 OST 'One In A Billion', 'CRIMINAL LOVE'와 스페셜 앨범 'MEMORABILIA' 등을 통해 웹툰과 음악 간의 결합 콘텐츠를 강화해 팬들의 몰입을 도왔다. 하이브는 롯데월드, 스파오 등과의 협업을 통해 현실 공간에서도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연계를 진행했다.
오는 14일부터는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과 협업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한정 출시되며, 8월 31일에는 후속 웹툰 '밤필드의 아이들 by DARK MOON' 제4장 '새드 해피 뉴 이어'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