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을 통해 유튜브 채널들과 협업한 플레이리스트 콘텐츠를 선보이며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은 플로가 지난 5월 출시한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기능은 유튜브 등 외부에서 발견한 곡 목록을 복사해 앱에 붙여넣기만 하면, 이를 한 번에 검색하고 개인 플레이리스트로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 셀러로는 유튜브 채널 'KODE 코드', '카더정원', '광 gwang series' 등이 포함됐다. '카더정원'은 위스키와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KODE 코드' 채널에서는 유튜버 찰스엔터가 출연해 연애 상상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했다. 이어 '광 gwang series' 채널은 신나는 분위기의 선곡으로 캠페인 참여를 예고했다.

플로는 총 47개의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으며, 각 콘텐츠에 직접 해당 기능을 적용하는 방식을 통해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안내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플로 이용권이 없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플레이리스트를 플로 앱의 프로모션 페이지에 붙여 넣어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3회 이상 체험하면 응모할 수 있다. 오는 16일까지는 LG 스탠바이미2와 에어팟4 등을, 17일부터 8월 10일까지는 셀린느 지갑과 아이패드 에어11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플로는 음악 청취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 'FLO케어'를 이어가고 있으며, '나의 RE;CORD',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등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지속 출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