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업은 여행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콘셉트 아래, 친근한 캐릭터들의 유쾌한 만남을 통해 여름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영상 콘텐츠를 시작으로 굿즈, 옥외 광고,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채널을 아우르는 전방위 캠페인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 나간다.
캠페인의 포문을 연 협업 영상은 지난 23일 호텔스컴바인과 벨리곰의 SNS 등을 통해 동시 공개됐다. 홍대 거리에서 촬영된 이번 영상은 맥스와 벨리곰이 함께 여름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밝고 경쾌하게 담아냈다.
영상 공개와 함께 SNS 팔로워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벨리곰X맥스 콜라보 굿즈 세트(에코백, 마그넷, 메모지)’를 증정하며, 총 200명이 선정된다. 이벤트는 8월 5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협업 굿즈는 두 캐릭터의 시그니처 컬러와 호텔스컴바인의 ‘H’ 로고를 활용한 패턴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살린 에코백은 일상 속에서도 여행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프라인 캠페인도 이어진다. 8월 한 달간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내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협업 광고가 송출될 예정으로, 호텔스컴바인은 이색 캐릭터 조합을 통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최리아 호텔스컴바인 마케팅 상무는 “이번 벨리곰과의 여름 한정 협업은 두 캐릭터가 지닌 긍정 에너지를 통해 여행과 일상의 즐거움을 연결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맥스를 중심으로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