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임영웅이 음악과 예능을 아우르는 대규모 활동으로 2025년 하반기 연예계를 뜨겁게 달굴 채비를 마쳤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24일 "임영웅이 정규 2집 'IM HERO 2'를 오는 8월 29일 발매한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2022년 5월 첫 정규 앨범 'IM HERO' 이후 약 3년 2개월 만의 정규 앨범이다.
이와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팬클럽 '영웅시대'를 상징하는 하늘빛 배경과 오각형 로고, 구름으로 피어난 하트 등이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임영웅은 '건행국'의 왕 '웅조'로 등장, 컴백 소식을 직접 알려 눈길을 끌었다.
이번 앨범은 발라드와 트로트를 비롯해 팝, 힙합, 댄스,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임영웅만의 감성과 색깔로 채울 예정이다. 첫 정규 앨범이 발표 당시 수록곡 전부 각종 차트를 휩쓸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2집 역시 '히어로표 음악'의 진화된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악 활동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 출연도 예고됐다. SBS는 지난 23일 "임영웅이 출연하는 새 예능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며 "프로그램 제목과 편성 시점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새 프로그램은 임영웅이 절친들과 함께 섬에 머무르며 우정을 나누는 여행 예능으로 알려졌다. 팬들은 이를 통해 무대 위 '가수 임영웅'이 아닌 일상 속 '청년 임영웅'의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영웅의 예능 고정 출연은 2023년 KBS2 '마이 리틀 히어로' 이후 2년 만이다.
여기에 임영웅은 대규모 콘서트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올해 하반기 임영웅은 음악, 예능, 공연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활동이 예정돼 있다. 2025년 하반기는 그야말로 '임영웅의 계절'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