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9일 서울 성수동 SJ쿤스트할레에서 ‘2025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배우 박보검을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이날 행사에선 박보검이 출연한 한국관광 해외홍보 영상 두 편이 최초 공개됐다.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된 첫 영상은 박보검이 직접 부른 글로벌 캠페인송 ‘On My Way’를 배경으로 감성적인 여행의 순간을 담아냈다. 또 하나의 영상은 판타지 단편영화 형식으로, 한 여행자의 시선에서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섬세하게 풀어냈다.
영상 공개와 함께 글로벌 팬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시작됐다.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선 쿠키 영상 속 박보검의 질문 “한국 여행할 때 어떤 노래를 들으면 좋을까?”에 댓글로 답하면, 한국행 왕복 항공권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댓글 이벤트가 열린다.
한국관광공사는 이후 댓글로 추천된 곡들과 박보검이 직접 고른 곡으로 구성한 ‘나의 한국여행 플레이리스트(My Korea Travel Playlist)’ 콘텐츠를 제작해 오는 8월 말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는 명예홍보대사 맞히기 이벤트 당첨자를 포함해 약 160명의 관람객이 참석했으며, 한국관광공사와 넷플릭스가 협업한 테마형 광고도 함께 선보였다.
‘오징어 게임 편(Escape to Korea – Better Run)’은 글로벌 히트작을 관광 콘텐츠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흥미와 몰입감을 동시에 자아냈다. 여기에 경상도의 활기찬 에너지를 담은 ‘경상 편(Echoes of Korea – Where Energy Never Sleeps)’, 전라도의 서정적 아름다움을 그린 ‘전라 편(Echoes of Korea – Where Beauty Moves Heart)’ 등도 함께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