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G vs 토트넘 슈퍼컵(사진제공=스포티비)
이강인이 속한 PSG와 손흥민이 떠난 토트넘이 맞붙는 UEFA 슈퍼컵 경기 일정을 스포티비 프라임, 스포티비 나우에서 중계한다.
PSG는 1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의 스타디오 프리울리에서 토트넘과 2025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을 치른다.
슈퍼컵은 직전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팀과 유로파리그(UEL) 챔피언이 단판 승부로 맞붙는 대회다. PSG는 지난 시즌 리그1, 쿠프 드 프랑스, 트로페 데 샹피옹, 챔피언스리그를 모두 제패하며 '쿼드러플'을 달성했다. 반면 토트넘은 17년 만에 무관을 끊고 유로파리그 정상에 올랐다.
이번 경기는 당초 손흥민(LAFC 이적)과 양민혁(포츠머스 임대)이 뛰는 토트넘과 이강인의 맞대결로 관심을 모았지만, 두 선수의 이적과 임대로 '코리안더비'는 무산됐다. 대신 이강인이 2008년 박지성 이후 17년 만에 한국 선수로 슈퍼컵 무대에 선다.
이강인은 PSG에서 ▲리그 우승 2회 ▲프랑스 FA컵 우승 2회 ▲프랑스 슈퍼컵 우승 2회 ▲UCL 우승 1회를 기록 중이다. 이번 슈퍼컵 우승 시 개인 통산 8번째 트로피를 추가하게 된다.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은 "슈퍼컵은 매우 특별한 경기다. 유럽 챔피언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고, 토트넘의 토마스 프랭크 감독은 "PSG는 최고의 팀이지만, 우리는 이기고 싶다"라며 도전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