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브리핑] SM, 청년 직무 멘토링…현직자 경험 공유
입력 2025-08-27 11:50   

▲SM 청년 직무 멘토링 ‘궁금했슴’(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에스엠(041510, 이하 SM)이 청년들에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진짜 이야기를 전했다.

SM은 지난 26일 성수동 본사에서 청년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 ‘궁금했슴’을 개최하고, 업계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과 현직자들의 깊이 있는 만남을 마련했다.

이번 멘토링은 △A&R(Artists & Repertoire) △IP전략운영 △MD기획 △결산회계 △인사운영(채용) △총무Ⅰ(경영지원) △총무Ⅱ(부서관리) △팝업스토어 공간운영 등 8개 직무에서 현직자가 직접 멘토로 나서, 멘토 1명당 5~10명의 멘티와 소그룹으로 매칭해 실질적인 조언을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SM 청년 직무 멘토링 ‘궁금했슴’(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 기업 소개와 아이스브레이킹으로 SM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 뒤, 오후에는 100분 동안 직무별 멘토링을 이어가며 현실적인 진로 설계와 경험담을 공유했다.

멘티들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특화된 멘토링 프로그램은 드물다. 원하는 직무를 준비하는 방향을 구체적으로 알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멘토들 역시 “열정적인 청년들과 진지하게 소통하며 저 또한 영감을 얻었다. 현직 경험을 나눌 수 있어 보람 있었고, 앞으로도 청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