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르투 WOW, ‘브릭월드’ 오픈
입력 2025-10-21 10:09   

상상력이 현실로…‘레고로 만든 또 하나의 세계’

▲레고®로 완성한 포르투의 도시 전경(사진제공=포르투 WOW 복합문화지구 )
포르투의 복합문화공간 WOW가 ‘브릭월드’를 전시하며 또 하나의 상상력을 현실로 옮긴다.

21일 포르투 WOW 복합문화지구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2026년 2월 22일까지 WOW 내 앳킨슨 박물관(Atkinson Museum)에서 열린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체험형 전시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마을 테마의 전시 공간(사진제공=포르투 WOW 복합문화지구 )
‘브릭월드’는 레고® 브릭으로 완성된 거대한 세계로 단순한 레고 전시가 아니다. 관람객은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마을, 중세 성채, 우주 전투 장면, 그리고 정교한 정원 등 다채로운 테마 공간을 거닐며, 브릭으로 완성된 또 하나의 세계 속을 탐험하게 된다.

각 섹션은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티브 체험형 갤러리로 꾸며졌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뿐 아니라 학교 단체 관람객을 위한 교육적 요소도 담았다. 전시를 구성한 모든 작품은 전 세계 레고 애호가 모임 ‘AFOL(Adult Fans of LEGO®)’이 수백 시간을 들여 완성한 창작물로, 단순한 조립을 넘어 세밀한 기술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보여준다.

▲레고® 브릭으로 구현한 미니어처 교회 전경(사진제공=포르투 WOW 복합문화지구 )
WOW는 이번 전시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도 나선다. 입장권 수익금 일부는 현지 자선단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레고® 브릭 키트를 전달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관람의 즐거움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전하는 따뜻한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