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FC 321' 아스피날vs시릴간→박준용vs알리스케로프 경기 중계 티빙
입력 2025-10-25 21:00   

▲아스피날 vs 시릴간(사진제공=UFC)
'UFC 321' 톰 아스피날과 시릴간, 박준용과 알리스케로프 경기 일정이 26일(한국 시간) 오전 1시부터 티빙에서 중계된다.

'UFC 321' 헤비급 챔피언 톰 아스피날(32·잉글랜드)은 26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야스섬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321: 아스피날 vs 간’ 메인 이벤트에서 랭킹 1위 시릴간(35·프랑스)과 인류 최강을 가린다.

아스피날(15승 3패)은 복싱과 주짓수 베이스의 균형잡힌 파이터고, 간(13승 2패)은 무에타이 베이스의 타격가다. 아스피날은 “특별한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승리를 다짐했다. 간 또한 “그 동안 준비한 걸 보여주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아스피날은 어릴 적부터 복싱과 레슬링, 주짓수를 배워 고른 기량을 갖고 있다. 모든 승리를 피니시(KO 12, 서브미션 3)로 장식할 정도로 강력한 결정력을 자랑한다. 한 번의 2라운드 피니시를 제외하면 전부 1라운드에 상대를 잠재웠다. 계속해서 진화한다. 그는 “최근 많은 발전을 이뤘다”며 “어서 실전에서 시험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UFC 321 아스피날 vs 시릴간(사진제공=UFC)
전 UFC 헤비급 잠정 챔피언 간은 두 차례 정식 타이틀에 도전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2022년엔 UFC 270에서 프랑시스 은가누에게 판정패했고, 2023년엔 UFC 285에서 존 존스에게 1라운드 만에 무기력하게 서브미션에 걸렸다. 그는 “존스전 패배 후 안 좋은 얘기들을 많이 들었고, 그 패배 덕에 나는 다른 접근법을 취할 수 있었다”며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큰소리쳤다.

해외 도박사들은 75 대 25로 챔피언의 우세를 전망하고 있다. 무에타이 타격가 간이레슬링 방어 실력을 어느 정도 끌어 올렸을지가 관건이다. 간의 테이크다운 방어율은 43%고, 아스피날의 테이크다운 성공률은 100%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공석이 된 UFC 여성 스트로급(52.2kg) 왕좌를 놓고 1위 비르나잔디로바(37·브라질)와 5위 맥켄지 던(32·미국/브라질)이 맞붙는다. 챔피언 장웨일리가 체급을 올려 플라이급(56.7kg)에 도전하면서 타이틀을 반납했다. 두 선수의 대결은 이번이 두 번째다 5년 전 던이 잔디로바에게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던(15승 5패)이 이길 경우 여성 최초로 주짓수 세계 챔피언 출신 UFC 챔피언이 탄생한다. 잔디로바(22승 3패)가 승리할 경우 그는 여성부에서 가장 늦은 나이에 처음 챔피언에 오른 파이터가 된다.

▲알리스케로프 vs 박준용(사진제공=UFC)
언더카드에 출전하는 박준용(34)은 컴뱃삼보 세계 챔피언 출신 이크람 알리스케로프(32·러시아)와 맞붙는다.

박준용은 UFC 10승(9승 3패)을 앞두고 커리어 최대의 난적을 만났다. 알리스케로프는 네 차례세계 컴뱃 삼보 챔피언에 오른 타격과 그라운드 모두 뛰어난 강자다. 박준용(19승 6패)은 알리스케로프(16승 2패)를 “지금까지 내 상대 중 가장 종합격투기(MMA) 기술 수준이 높은 상대”라고 평가하며 “경기를 앞두고 기대와 설렘, 긴장이 섞여 있다”고 밝혔다.

박준용의 이번 목표는 UFC 랭킹에 들 만한 실력이 있단 걸 증명하는 거다. 그는 “알리스케로프는 랭킹 톱10 안에 들 만한 실력을 가진 선수”라고 평가하며 “세계적으로 내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시험해보겠다”고 다짐했다. 알리스케로프는 이번 주에 랭킹에서 제외됐지만 지난주까지 UFC 미들급 랭킹 15위였다.

박준용은 복싱과 레슬링의 조화가 뛰어난 파이터다. 그러나 그는 알리스케로프의 기술 수준이 자신보다 더 섬세함을 인정한다. 박준용은 대신 “내가 체력과 투쟁심이 더 뛰어나다”며 “모든 건 마음가짐에서 비롯되기에 나와 내 팀을 믿고 꼭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해외 도박사들은 약 68 대 32로 박준용의 열세를 내다보고 있다. 박준용은 “나는 항상 언더독이었고, 언제나 내가 질 거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며 “그런 건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고 침착한 태도를 보였다.

한편 ‘UFC 321: 아스피날 vs 간’ 언더카드는 오는 10월 26일 오전 1시부터 메인카드는 오전 3시부터 TVING에서 생중계된다.

■ UFC 321: 아스피날 vs 간 대진

메인카드

[헤비급 타이틀전] C 톰 아스피날vs #1 시릴 간

[여성 스트로급 타이틀전] #1 비르나 잔디로바 vs #5 맥켄지 던

[밴텀급] #2 우마르 누르마고메도프 vs #9 마리오 바티스타

[헤비급] #2 알렉산더 볼코프 vs #5 자일톤 알메이다

[라이트헤비급] #7 알렉산더 라키치 vs #10 아자마트 무르자카노프

언더카드

[라이트급] 나스랏 하크파라스트 vs 퀼런 살킬드

[미들급] 이크람 알리스케로프 vs 박준용

[라이트급] 루도빗 클라인 vs 마테우슈 레베츠키

[라이트급] 압둘-카림 알-셀와디 vs 마테우스 카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