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우드플레어 로고
챗GPT, 클로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 등이 웹 인프라 기업 클라우드플레어 장애 발생으로 접속 장애 등 오류가 발생했다.
18일 오후 11시(한국시간) 현재 챗GPT와 클로드 접속을 시도하면 '계속하려면 challenges.cloudflare.com 차단을 해제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뜬다. 오픈AI는 공식 상태 페이지를 통해 "일부 사용자는 챗GPT와 플랫폼 웹사이트가 다운되고 있다"며 "API, 챗GPT, 소라(Sora) 서비스의 문제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롤)도 접속을 하려고 하면 '현재 서버에 접속할 수 없어 게임 실행에 필요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고, 접속이 종료되고 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오전 7시쯤(미국 동부시간) 상태 업데이트를 통해 "다수 고객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전체적인 영향을 파악하고 이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20여분 후 "서비스가 복구되는 모습을 확인하고 있지만 복구 작업이 계속되는 동안 고객들은 평소보다 높은 오류율을 계속 목격할 수 있다"고 추가 공지했다.
클라우드플레어의 장애로 인해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 소셜미디어 X, 음악 감상 플랫폼 스포티파이, 챗GPT, 클로드, 퍼플렉시티 등의 서비스가 마비됐거나 현재까지 이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