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어스컴퍼니(060570)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개인화 청취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연말 분석 서비스 ‘2025 FLO RE;CORD’를 공개하며 이용자 맞춤형 음악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21일 드림어스컴퍼니에 따르면, 플로는 12월 31일까지 한 해 동안의 음악 감상 기록을 시각화해 제공하는 ‘2025 FLO RE;CORD’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올해 5곡 이상을 완곡 청취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개인 데이터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FLO RE;CORD’는 이용자가 1년 동안 듣기 시작한 첫 곡, 최다 청취 아티스트, 최애곡은 물론 월별·계절별 선호곡과 개인 취향 기반의 플레이리스트까지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올해는 개인화 데이터 범위를 확장했고, 프로모션 종료 후에도 이용자 보관함에 기록을 자동 저장하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이용자는 이후에도 원하는 시점에 연간 음악 취향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자 대상 이벤트도 마련됐다. 2025 RE;CORD를 끝까지 열람한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RE;CORD 한정판 골드바’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김성은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팀 리더는 “FLO RE;CORD는 이용자가 1년간의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음악 취향을 발견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술을 고도화해 보다 깊이 있는 개인화 청취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