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억 뷰 웹툰 '다크문'이 '다크문: 두 개의 달'로 2년 만에 돌아온다.
하이브(352820)는 '다크문: 두 개의 달'을 28일 오후 10시 국내 네이버웹툰 토요웹툰 코너에서 연재한다고 밝혔다. 첫날에는 1~10화를 한꺼번에 공개하며 글로벌 독자층을 빠르게 흡수할 계획이다. 이번 작품은 2023년 완결된 '다크문: 달의 제단' 이후의 서사를 다루며, 엔하이픈과 컬래버레이션했던 전작에서 구축된 세계관을 확장해 나간다.

전작은 소녀 '수하'와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얽힌 운명을 중심으로 전생·현생을 넘나드는 구조와 하이틴 로맨스의 작화·스토리 완성도로 사랑받았다. 영어·일본어·스페인어 등 10개 언어로 번역돼 독일 32주 연속, 스페인어권 10주 연속 일요웹툰 1위, 프랑스 60주 연속 톱10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 끝에 올해 조회수 2억 회를 넘겼다.
새 시즌은 수하와 똑같은 얼굴의 소녀 '셀렌'의 등장 이후의 이야기로, 고대부터 이어진 힘의 욕망과 수하를 둘러싼 비밀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수하 곁을 지키는 뱀파이어 소년들과 늑대인간 소년들의 경쟁 구도, 새로운 세력의 출현 등 기존 팬은 물론 신규 독자도 몰입할 만한 서사를 예고한다.

온라인 반응도 이미 뜨겁다. 공식 X 계정에 'Two Moons rises on Nov 28' 문구가 올라오자 트렌드 상위권을 장식했고, 4만 건 이상의 게시물이 생성됐다. 전편 퀴즈 이벤트는 52만 건의 접속이 몰리며 서버 장애까지 일어났다.
무신사와의 패션 협업도 진행된다. 다크문 속 스포츠 게임 '나이트볼'을 콘셉트로 바시티 자켓, 트랙탑, 가디건, 스웻셔츠, 숏슬리브, 볼캡 등 총 6종의 스쿨룩 아이템이 출시된다. 앞서 '다크문' 시리즈는 롯데월드, 스파오, 라라스윗 등과 협업하며 작품 경험을 테마파크·패션·식음료로 확장해온 바 있다.
하이브 관계자는 "'다크문: 달의 제단'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것처럼 '다크문: 두 개의 달' 역시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몰입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길 기대한다"라며 "기존의 설정들은 유지되지만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며 또 다른 국면으로 펼쳐질 다크문의 광활한 서사가 전작을 보지 않은 독자 분들에게도 충분히 흥미롭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