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엠(041510, 이하 SM) 소속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가 오는 7일부터 서울 성수동에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연다.
SM은 2일 "오는 7일부터 22일까지 총 16일간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인근에서 NCT WISH의 자체 캐릭터 'WISH DOLL'(위시 돌)이 소원을 이뤄주는 빵을 굽는 베이커리 매장을 콘셉트로 기획한 팝업스토어 'WISH BAKERY'(위시 베이커리)를 연다"라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캐릭터 특유의 따뜻하고 포근한 감성을 담은 전시와 포토존이 마련된다. 특히 단순 전시를 넘어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공간이 마련됐다. 글로벌 테크 기업 엡손(EPSON)의 의류 프린팅 기기를 활용해 팬들이 직접 디자인한 레시피를 티셔츠로 구현하는 '커스텀 티셔츠 만들기' 스튜디오가 운영된다. 또한 네컷 포토부스, 커스텀 포토카드 키오스크, 랜덤 캡슐 머신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배치된다.

온라인 사전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지난 1일 오픈된 프로모션 웹사이트에서는 팝업스토어 가이드와 '마법 레시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6일부터는 카메라 앱 스노우(SNOW) 및 에픽(EPIK)과 협업한 전용 필터와 템플릿을 출시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입장은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매일 1회차는 공식 팬클럽 'NCTzen WISH' 전용 회차로 배정된다. 상세한 운영 내용은 추후 NCT WISH 공식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NCT WISH는 팝업스토어 오픈 전날인 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첫 번째 콘서트 투어 'INTO THE WISH : Our WISH' 공연을 이어가며 글로벌 행보를 지속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