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 쌍둥이 자연분만' 포스코 김환ㆍ박두레 부부→'모기 교수' 이동규, '유퀴즈' 출연…'인간극장'과 또 다른 감동
입력 2023-05-24 20:40   

▲김환, 박두레 부부(사진제공=tvN)

모기 박사 이동규 교수와 '인간극장'을 통해 네 쌍둥이 자연분만의 기적을 보여준 포스코 직원 김환, 박두레 부부가 '유퀴즈'에 출연한다.

24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95회에서는 이동규 교수, 김환·박두레 부부가 출연한다. 이들은 자신의 분야에 무한한 애정을 쏟는 열정적 인생사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동규 교수(사진제공=tvN)

40년 간 모기를 연구하며 외길 인생을 걸어온 모기 박사 이동규 교수가 '유 퀴즈'를 방문한다. 영원한 인류의 적 모기의 모든 것을 파헤치기 위해 연구실에서 모기 4만 마리를 사육하고 있다는 이 교수는 모기를 둘러싼 다양한 속설부터 모기 안 물리는 꿀팁까지 대방출하며 유익함을 선사한다. 또 "모기를 오래 보다 보니 예쁜 모기도 있다"면서 모기에 진심인 모습마저 선보인다.

국내 최초로 네 쌍둥이를 자연 분만한 김환, 박두레 부부와의 토크도 이어진다. 네 쌍둥이 분만 소식에 포스코 회장이 직접 가정 방문을 한 일화를 시작으로, 자연 분만이 체질이라는 아내의 출산기, 하루하루가 소중한 추억인 부부의 공동 육아 스토리를 솔직하게 공유할 예정이다. 네 쌍둥이 부모로서의 현실적인 육아 고민도 귀띔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