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형 팬덤 앱 '셀럽챔프'와 케이팝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은 8월 4일 정오부터 오는 8월 2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2025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2025 KOREA DRAMA FESTIVAL, 이하 'KDF')의 '1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인기상 1차 투표를 진행한다.
'1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는 인기상 1차 투표로 '핫스타상(남/여)', '글로벌스타상', '인기커플상', 'BEST OST상', '멀티테이너상'까지 총 6개 부문의 수상자(플렉스온에서 원천 데이터 제공)를 선정한다.
'핫스타상' 남성 부문에는 지난해 1위를 차지한 변우석 뿐만 아니라 이준혁, 추영우, 이준영, 박보검 등이 노미네이트됐다. 여성 부문에는 김혜윤, 이혜리, 이세영, 지수, 조보아 등이 경쟁한다.
'글로벌스타상' 부문 후보에는 김혜윤, 변우석, 이혜리, 김지원, 사카구치 켄타로, 이세영, 정소민, 지수, 박보검, 주지훈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배우들이 대거 포진돼 열띤 접전을 벌인다.
'인기커플상' 부문 역시 후보 면면이 화려하다. 이혜리, 정수빈('선의의 경쟁'), 이준혁, 한지민('나의 완벽한 비서'), 유연석, 채수빈('지금 거신 전화는'), 사카구치 켄타로, 이세영('사랑 후에 오는 것들'), 박진영, 박보영('미지의 서울') 등이 '인기커플상' 타이틀을 놓고 맞붙는다.
'BEST OST상' 부문 후보에는 손태진의 '그대를 안아줄게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그날이 오면',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 박서진의 '터졌네', 폴킴의 '내가 널 지켜줄게' 등이 후보에 올랐다.
'멀티테이너상' 부문 후보도 막강하다. 이준영, 이혜리, 박재찬, 지수, 박지훈, 아이유, 시우민, 박진영, 윤산하, 최민호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총 20명이 멀티테이너 타이틀을 두고 경쟁한다.
인기상은 8월 4일 정오부터 8월 2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1차 투표를 진행한다. 1차 투표 상위 10명을 선출한 뒤 8월 28일 정오부터 9월 22일 오후 11시 59분까지 2차 투표를 통해 주인공들을 가린다. 자세한 사항은 '셀럽챔프'와 '마이원픽'에서 확인 가능하다.
'1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는 'KDF'의 메인 행사 중 하나로, 한 해 동안 공중파 3사와 케이블, 종편채널, OTT 등 국내에서 방영된 92편의 드라마 작품과 배우, 제작진을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한다. 축제 둘째 날인 오는 10월 11일 오후 5시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한편, 'KDF'는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과 남강둔치 일원에서 드라마 스토리텔링(영상국제포럼) 및 '1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K드라마 히스토리, 드라마 스크립트, KDF홍보존, KDF뮤직페스타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