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요대전 썸머 2025 MC(사진제공=SBS)
NCT DREAM, NCT WISH,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브 등 화려한 라인업이 출격했던 '가요대전 썸머 2025'가 안방극장에 방송된다.
SBS는 9일 오후 11시 10분 '2025 NOL 페스티벌 : SBS 가요대전 Summer'(이하 가요대전 썸머)를 방송한다. 이날 방송은 지난 7월 26~27일 킨텍스에서 열린 공연의 주요 무대를 담은 방송이다.
이틀간 열린 공연에는 NCT 127, NCT DREAM, 아이들, ITZY(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테이씨,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NCT WISH,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미야오, 이즈나, 하트투하츠, 키키, 올데이 프로젝트, 폴킴, 잔나비 등 총 31팀이 올라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SBS 가요대전 썸머 2025(사진제공=SBS)
공연 당시 첫째 날에는 이즈나가 ‘소원을 말해봐 (Genie)’ 커버로 포문을 연 뒤 NCT WISH, 잔나비, 아이브, NCT 127 등이 무대를 꾸몄다. 둘째 날에는 전역 후 첫 무대에 오른 우즈, 신곡을 공개한 키키, 엔하이픈 제이크·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아이들 우기의 솔로 스테이지, 베이비몬스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마크, NCT DREAM 등의 공연이 이어졌다.
올해 '가요대전 썸머'는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페스티벌형 무대 'UNIPOP'이 함께 열려 밴드 터치드, 너드커넥션, 데이브레이크, 체리필터 등이 무대에 올랐다. OST 스테이지에서는 솔라, 샘 킴, 권진아, 나윤권, 요아리, 진효정, 폴 블랑코 등이 SBS 드라마 명곡을 재해석해 선보였다.